[신한 딥에코 (Deep Eco) 신용카드 자세한 혜택 알아보기]
신한카드에서 2019.10.16에 출시된 딥에코 신용카드는 초기 발급 열풍을 불러일으킨 카드입니다.
현재는 상품권을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분류해 실적으로 인정해주지 않지만 초기에는 실적으로 인정되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쇼핑 최대 60만원의 5%에 해당하는 3만원까지 캐시백해주는 카드로 현재도 인기있는 카드입니다.
자세한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01. 기본 서비스
딥에코 카드는 5가지의 기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기부 포인트 적립
- 버스/지하철 등 교통 캐시백
- 온라인&Recycling 캐시백
- CGV, 스타벅스 캐시백
- 닐리리만보 연계 캐시백
[기부 서비스]
기부서비스는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하는 금액의 0.1%를 ECO 기부포인트로 적립하는 것을 말합니다.
모바일 명세서를 신청하여 우편 등의 종이를 절약하면 발급 후 최초 1회에 한하여 3천점의 ECO 기부포인트를 적립해주는데요.
ECO 기부포인트는 1천점 이상 적립 시 매월 28일 친환경 협약기부처((재)서울그린트러스트)로 자동 전송되어 '나무심기'에 이용됩니다.
다른 혜택 서비스는 서비스대로 제공하면서
그저 소비만 해도 쌓이는 포인트로 기부를 하게 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ECO 기부포인트의 적립 제외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프트카드 구매금액/선불카드(선불전자지급수단 포함) 충전금액, 포인트 사용 거래 총 포인트 금액, 지방세/국세, 아파트관리비/도시가스/전기료, 4대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건강보험/산재보험), 대학등록금/학교납입금, 무이자할부 이용 거래, 신한카드 Deep ECO로 할인서비스를 받은 모든 거래 (해당 거래금액 전체)
상품권의 구매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기부포인트 적립 제외 대상에 속합니다.
[캐시백 서비스]
캐시백 서비스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이용시 월 3만원 한도로 제공됩니다.
제공되는 항목은 교통/온라인쇼핑/문화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 교통 : 버스/지하철/철도, 전기차 충전 요금, 쏘카/따릉이/카카오T바이크 5% 캐시백
> 고속버스 이용 제외
> 급속/완속 충전요금은 환경부, 한국전기차 충전서비스, 한국전력, 포스코 ICT 충전기에 한하여 제공
> 이동형 충전요금은 파워큐브 충전기에 한하여 제공
> 공유 Mobility는 제휴사 사이트 직접 접속 시 혹은 모바일 앱을 통해서 접속 시에만 제공
- 온라인&재활용 : 티몬/쿠팡/위메프, 11번가/G마켓/옥션, 서울책보고, 아름다운 가게 5% 캐시백
> 제휴사 사이트 직접 접속 시 혹은 모바일 앱을 통해서 접속 시에만 제공
> Recycling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에 한하여 서비스 제공
> 아름다운 가게의 경우 백화점, 할인점, 면세점 등 일부 쇼핑몰 내 입점된 매장은 제외
- 문화 : CGV 온라인 예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전자도서(리디북스) 1회 이용 1천원 캐시백
> 기프티콘/상품권구매/온라인 매점 등 제외
> 온라인 충전 및 선물하기 거래 제외
> 리디북스 페이퍼 구매 거래도 제공
> 거래시점 이용 금액 1천원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제공
> 일횟수 제한 없이 월 5회, 월 최대 5천원까지 제공
캐시백 서비스는 전월(1일~말일)의 거래 시점 이용 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에 제공되며 통합 월 3만원까지 제공되며
ECO 캐시백 포인트로 적립 후 해당 거래의 결제일+2영업일 이내에 결제계좌로 입금됩니다.
[전월 실적 제외 항목]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장기카드대출(카드론)/연회비/각종 수수료/이자(할부수수료, SMS이용수수료, 연체이자 등)/거래 취소금액/기프트카드 구매금액/선불카드(선불전자지급수단 포함) 충전금액
안타깝게도 현재 상품권 구매는 전월 실적 제외 항목인 선불전자지급수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캐시백은 제공되지만 전월실적에서 제외됩니다.
[헬스케어 서비스]
헬스 케어 서비스는 보험 혜택과 캐시백 제공 2가지가 있습니다.
오렌지라이프와 연계하여 제공되는 혜택인데요.
오렌지라이프 모바일 보험료를 결제 시 첫 보험료 5천원 결제일 할인 서비스와
오렌지라이프 앱인 '닐리리만보'를 통해 1일 1만보 이상, 월 15일 이상인 경우 5천원 캐시백이 제공됩니다.
물론 이 캐시백 서비스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일 경우 제공됩니다.
캐시백 서비스는 닐리리만보 앱에서 신한카드 정보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되며
반드시 주 1회 이상 닐리리만보 앱을 접속해야만 캐시백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5천원 캐시백 서비스는 매월 5일 이내에 ECO 캐시백 포인트로 적립된 후, 당월 또는 익월 결제일+2영업일 이내에 결제계좌로 입급됩니다.
02. 주의 사항
> 해외 이용 금액은 매입일자를 기준으로 실적에 반영
> 교통카드 이용 금액은 전전월 이용 금액이 전월 이용 실적에 반영
(단,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이용 금액은 전월 이용 금액이 전월 이용 실적에 반영됨)
> 최초 신규 발급 회원의 경우 카드사용 등록월의 익월말(등록월+1개월)까지 캐시백 서비스 및 Health Care 워킹 서비스 제공
> 전월 이용 실적 및 월 포인트 적립 한도는 본인+가족카드 합산 적용
03. 상품권 실적 인정
가장 중요한 상품권의 실적 인정 및 캐시백 제공 사항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도 계속 언급했듯이 상품권은 전월 실적 제외 항목임과 동시에 캐시백 제공 대상입니다.
온라인 소셜커머스에서 구입하는 물품에 대한 캐시백 제외 항목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상품권은 캐시백 제공 대상이므로 60만원 구매시 3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품권을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분류했기때문에 전월 실적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즉, 상품권 구매 외에 추가로 30만원의 전월 실적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루트 1. 전월 실적 0원, 29900원 캐시백
해피머니 5만원권 구매 : 46000 x 13 = 598000 -> 29900원 캐시백
루트 2. 전월 실적 30만원, 30000원 캐시백
온라인 쇼핑 (실사용) 30만원 -> 15000원 캐시백
해피머니 5만원권 구매 : 46000 x 7 = 322000 -> 15000원 캐시백
루트 3. 전월 실적 30만원, 29900원 캐시백
온라인 쇼핑 제외 생활비 30만원 -> 0원 캐시백
해피머니 5만원권 구매 : 46000 x 13 = 598000 -> 29900원 캐시백
따라서, 평소에 온라인 쇼핑을 정기적으로 30만원정도 하시는 분들께 정말 좋은 카드입니다.
30만원은 고정 지출이니 나머지 30만원만 상품권으로 채우면 되니까요.
저는 고정적으로 사용하지 않아서 루트 3번을 애용하는데요.
상품권으로 60만원어치를 결제하고 생활비로 30만원을 채웁니다.
이렇게 사용해도 원래 사용하던 체크카드보다 혜택이 더 좋아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여러분들도 루트 2, 3 중에 마음에 드는 걸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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